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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포트폴리오/플젝3. 플랫포머 게임[브레인 멜트다운 모작]

컬러블록 구현 (Unity Project / BrainMeltdown 모작 / 플랫포머 2d게임)

by jjiing 2022. 7. 24.

해당 컬러의 캐릭터만 충돌할 수 있는 컬러블록 구조물에 대한 글이다.

 

코드가 아닌 Layer와 유니티에서 지원하는 Platfom Effector로 구현했다.

platform effector는 전에 일방충돌을 구현했을때 썼던 기능인데,

레이어에 따른 충돌 구분을 해줄 수 있다.

위에 보이는 것 처럼 Collider Mask에서 purple_player 체크해제를 해주면 해당 레이어와의 충돌이 일어나지 않는다.

그리고 주의할점은 Platform Effector는 해당 구조물 collider에 Used By Effector를 체크해줘야 작동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