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Transform의 정보는 3차원 공간에서의 xyz 축을 기준으로 위치(position), 크기(scale), 회전(rotation) 정보를 통해서 정의된다.
하지만 UI 요소들은 해상도에 의해 다르게 정의되어야 한다.
그래서 유니티는 화면 공간 전체 사각형 영역에 대한 비율 정보를 기반으로 하는 Rect Transform 기능을 제공한다.
RectTransform 의 요소는 다음과 같다.
Width, Height, Anchors, Pivot
- Width : 너비
- Height : 폭
- Anchors : 사각형 왼쪽 하단 모서리와 오른쪽 상단 모서리의 앵커 포인트
앵커는 씬뷰에서 네 개의 삼각형 손잡이 모습으로 표시되며,
스크린 사이즈가 변할 때 앵커를 기준으로 UI의 위치, 크기가 변경된다.
앵커 x, y는 0 ~ 1 사이의 비율 값이다.
앵커의 x값 : 0일때 부모의 가장 좌측, 1일때 부모의 가장 우측
앵커의 y값 : 0일때 부모의 가장 하단, 1일때 부모의 가장 상단
- Pivot : UI의 중심
- 앵커프리셋
자주 사용하는 앵커를 미리 정의해 놓은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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