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C# 학습 (TIL)

C# Unity GetComponent, Instantiate, Destroy, prefab, Invoke

by jjiing 2022. 4. 13.
  • GetComponent로 속성 변경시키기
    gameObject.GetComponent<가져올 컴퍼넌트>()
    gameObject.GetComponent<BoxCollider>().isTrigger = true;
    가져올 컴퍼넌트에 해당 오브젝트가 가진 스크립트(클래스)를 가져올 수 있다.

 

 

  • Instantiate 복제 함수
    Instantiate(복사해서 생성할 게임오브젝트, 그 오브젝트가 나올 위치, 회전);

예시)

Instantiate(gameObject, transform.position, transform.rotation);

이 때 Instantiate은 인스턴트화를 의미한다.

 

  • Destory 오브젝트 삭제하기
    Destroy(gameObject);

 

  • prefab 부품화
    오브젝트를 assets창에 끌어와 부품화 - 필요할 때만 사용가능

 

  • Invoke 딜레이를 두고 실행시키기
    Invoke("함수명", 시간초);
Invoke("DestroyGameObject", 2f);

2초 뒤에 이 함수를 실행을 해라

'C# > C# 학습 (TIL)'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제트카라 커스텀/Jet Kara Custom/C# Unity  (0) 2022.04.13
C# Unity 다형성 실습  (0) 2022.04.13
Unity C# 이벤트함수  (0) 2022.04.13
C# Unity Rigidbody, 충돌  (0) 2022.04.13
C# Unity 오브젝트 transform 설정하기  (0) 2022.04.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