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GetComponent로 속성 변경시키기
gameObject.GetComponent<가져올 컴퍼넌트>()
가져올 컴퍼넌트에 해당 오브젝트가 가진 스크립트(클래스)를 가져올 수 있다.gameObject.GetComponent<BoxCollider>().isTrigger = true;
- Instantiate 복제 함수
Instantiate(복사해서 생성할 게임오브젝트, 그 오브젝트가 나올 위치, 회전);
예시)
Instantiate(gameObject, transform.position, transform.rotation);
이 때 Instantiate은 인스턴트화를 의미한다.
- Destory 오브젝트 삭제하기
Destroy(gameObject);
- prefab 부품화
오브젝트를 assets창에 끌어와 부품화 - 필요할 때만 사용가능
- Invoke 딜레이를 두고 실행시키기
Invoke("함수명", 시간초);
Invoke("DestroyGameObject", 2f);
2초 뒤에 이 함수를 실행을 해라
'C# > C# 학습 (TIL)'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제트카라 커스텀/Jet Kara Custom/C# Unity (0) | 2022.04.13 |
---|---|
C# Unity 다형성 실습 (0) | 2022.04.13 |
Unity C# 이벤트함수 (0) | 2022.04.13 |
C# Unity Rigidbody, 충돌 (0) | 2022.04.13 |
C# Unity 오브젝트 transform 설정하기 (0) | 2022.04.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