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t()
시작할 때 1회 호출됨
Awake()
Start전에 1회 호출됨
- Awake는 오브젝트가 활성화 되자마자 시작되고, Start는 스크립트(컴포넌트)가 활성화 되야 실행됨
Update()
매 프레임마다 실행되는 호출됨.
물리 효과가 적용되지 않은 오브젝트의 움직임이나 단순한 타이머, 키 입력 시 사용
FixedUpdate()
프레임이 아닌 FixedTimestep에 설정된 값에 따라 일정한 간격으로 호출
물리 효과가 적용된 오브젝트를 조정할 때 사용
-Update는 불규칙한 호출임으로 물리엔진 충돌검사 등이 제대로 안될 수도 있다.
LateUpdate()
모든 Update 함수 호출 후 마지막으로 호출
주로 오브젝트를 따라가게 설정한 카메라에 사용 (카메라가 따라가는 오브젝트가 Update함수 안에서 움직일 경우가 있기 때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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